햇살론 유스 취급은행 선택

햇살론 중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인 햇살론 유스가 나왔습니다.

 

청년들의 금융 융통을 도와주는 상품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햇살론 유스 은행의 경우 어디로 신청하면 더 괜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햇살론유스는 정부에서 만들어 준 기금입니다. 청년햇살론이라고 부를 수 있지요.

 

일단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대출과 관련된 자격심사를 받아야 하고 신청은 햇살론유스 취급은행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먼저 햇살론 유스의 대상 자격조건 등 정보를 알아봅니다.

 

청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다보니 나이는 만 19세 이상에서 만 34세 미만이면 됩니다.

 

그리고 연소득의 경우 3500만원 까지 가능하고, 대학생 그리고 청년이면 햇살론 유스 대상이 됩니다.

 

햇살론 청년대출의 취급은행으로는 신한은행과 전북은행 기업은행이 취급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 시피 서민금융진흥원에서의 심사를 통해서 보증서를 받은 다음에 은행을 방문해야 합니다.

 

햇살론유스의 보증한도는 최대 1200만원이고 기간별 한도는 600만원입니다.

 

최소금액은 300만원입니다.

 

대출절차를 한번 살펴보자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출시한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이것을 설치하시고

 

자격이 되는지를 조회해 볼 수 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금융교육을 어플을 통해서 진행하시고 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합니다. (예약하시고)

 

심층면접과 보증심사를 진행해서 보증서를 발급해 줍니다.

 

보증심사라는것은 돈이 왜 필요하고 어디에 사용할 예정인지에 대한 심사입니다.

 

자세하게 대답을하거나 필요하다면 서류를 제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갚아 나갈것인지 역시 물어볼 수가 있습니다. 청년 햇살론을 받기 위해서는

 

앞으로의 상환계획에 대해서도 준비를 잘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너무 터무니없는 금액을 대출받으려 한다던지

 

그러면 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아르바이트를 할 예정이라던지 하는 계획을 구체적으로 밝히면

 

심사가 잘 통과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