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대출 자격조건 군인 생활안정자금대출

군인이실 경우 복무기간이 3년이상이 된다면 국군재정관리단에서 운영하고 잇는 군인대출을 통해서

군인 생활안정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군인대출의 자격조건과 금리 한도 등 다양한 조건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군인생활안정대출의 자격

중사 이상 그러니가 부사관이면서 준위 군 복무 기간이 3년 이상 되는 직업군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물론 3년 이상 되면 장교도 가능합니다.

그런 군인들이 마이너스통장 개설이 가능한 대상 군인 대출이 되고, 추천서가 필요합니다.

 

 

추천서의 경우는 국군재정관리단장이 발급해 주게 되어 잇고, 소속 부대장 군인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특별한 것이 신용카드 대금의 연체는 없어야 신청이 가능하고 신한은행으로 급여이체를 한 실적이 있어야 한다는 특이점이 있습니다.

 

 

군인생활안정자금 군인대출 한도는 얼마일까요?

앞서 말씀드렸듯, 신한은행을 통해서 신청을 해야 하구요, 최대 한도는 5천만원입니다.

추천서에는 퇴직예상금이 적혀있으며, 퇴직금의 50% 내외에서 전체 한도가 결정되게 되어 있습니다.

퇴직수당 예상액의 범위 내에서 최고 8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원사 준위 중령 이상일 경우 25년 이상 복무 했을때 군인대출 말여요.

 

 

군인 생활안정자금의 금리

퇴직금을 담보로 빌릴 수 있는 대출입니다. 군인대출은

그러다 보니 일반적인 신용대출의 금리보다는 훨씬 낫은 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금리는 기본금리로 1.9%

그리고 가산과 우대금리까지 다 하면 3~4%로 상당히 낮은 금리로 군인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